안녕하세요 RiA입니다.
날이 더 추워지기 전 아이들과 함께 체험을 할 수 있는 목장을 많이 찾아가게 됩니다.
더 추워지게 되면 자연스럽게 야외 활동이 줄어들수 밖에 없기 때문에 덥지도 춥지도 않은 가을 날씨에 나들이를 많이 가게 됩니다.
양 떼 목장하면 대관령 양떼목장을 많이 생각하시겠지만 서울근교 가평에도 규모는 대관령보다 작지만 건초주기체험이나 베이커리와 카페를 즐길수 있는 가평 양떼목장이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가평 양떼목장 카페 기본정보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가평 양떼목장 카페 기본정보
목록
- 가평 양떼목장 카페 위치
- 가평 양떼목장 주차장
- 가평 양 떼 목장 주차요금
- 가평 양 떼 목장 운영시간
- 가평 양 떼 목장 이용요금
- 가평양떼목장 체험정보
- 가평양떼목장 화장실 이용정보
- 마지막으로
가평 양떼목장 카페 위치
가평양떼목장 주소는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유명로 1209 입니다.
가평양떼목장 주차장
가평양떼목장 주차장은 총 2곳이 마련되어있습니다.
가평 양 떼 목장 주차장을 검색하시면 손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가평 양 떼 목장에 차량을 이용해 방문하실경우 주차장은 제1주차장에 주차하시는것이 이동하기에 편리합니다.
제1주차장은 가평양떼목장 입구 앞에 바로 있습니다.
가평양 떼 목장주차장을 검색하시어 나오는 주차장과 입구의 거리도 그리 멀지는 않지만 제1주차장 입구앞쪽이 입구까지의 이동거리가 짧습니다.
가평 양떼목장 주차요금
가평 양떼목장 주차요금은 무료입니다.
가평양떼목장 운영시간
양떼목장 카페
연중무휴 매일 10:00~19:00
양 먹이주기 체험
매일 10:00~17:40
가평 양떼목장 이용요금
입장료
어른 3,000원
36개월 미만 유아 무료
입장권 + 양 먹이주기 체험 (오후 6시 40분 마감)
8,000원
입장권 + 양 먹이주기 체험 + 카페 이용원
11,000원
건초 추가 구입
2,000원
카페
아메리카노
7,000원
휘낭시에
3,000원
조각 케이크
7,000원
등 카페 및 베이커리 이용 가격은 메뉴판에 상세히 적혀있습니다.
가평 양 떼 목장 체험정보
입구에서 들어가 길을 따라가면 오른쪽은 건초 교환소이고 왼쪽은 카페로 가는 길이라는 안내를 받습니다.
건초 교환소로 가게 되면 당나귀 우리가 먼저 맞이해줍니다.
당나귀 목장
당나귀 목장에서는 당나귀에게 건초를 줄 수 있지만 당나귀의 경우에는 건초를 잘 먹지 않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양 떼 목장
당나귀 목장을 지나면 양들이 모여있는 양 떼 목장이 보이며 이곳에서는 실제 우리 안으로 들어가 교환한 건초를 양에게 직접 먹일 수 있고 양을 만져볼 수 있습니다.
우리 바깥쪽에서 건초를 주는 방식이 아닌 우리 안에서 양들과 같은 공간에서 양을 만져볼 수 있고 먹이를 줄 수 있는 체험이라는 점이 이곳 가평 양 떼 목장의 장점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미어캣
건초 교환소를 지나 카페로 올라가는 언덕에는 양들이 우리에서 건초를 먹는 모습과 함께 맨 위쪽에는 미어캣 우리가 있어 미어캣을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습니다.
미어캣은 보기만 할 수 있으며 만지거나 건초를 주지 않아야 한다고 합니다.
알파카 목장
양 떼 목장에서 오른편에 알파카 목장이 마련되어있으며 알파카 역시 건초를 줄 수 있고 건초를 받아먹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알파카의 경우에는 양에게 건초를 주는것처럼 우리에 들어가 건초를 줄수 있는것이 아닌 우리 바깥쪽에서 라마들에게 건초를 줄수 있으며 알파카는 손으로 주는 건초는 먹지 않는다고 합니다.
양 떼 목장 카페
카페에서는 베이커리와 음료를 판매하고 있으며 화장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카페에는 실내 공간에 자리가 있으며 야외 자리에도 테이블과 의자가 있으며 이곳에서는 핑크 뮬리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핑크 뮬리 앞에 포토존도 마련되어있습니다.
가평 양 떼 목장 화장실 이용정보
가평 양 떼 목장에는 총 두 곳의 화장실이 마련되어있습니다.
한 곳은 입구를 들어가기전 바깥쪽에 한곳이 위치해있으며 한곳은 양 떼 목장 카페에 위치해있습니다.
화장실의 경우 안쪽 카페 화장실은 깔끔함을 볼 수 있습니다.
바깥쪽 화장실 역시 깔끔하지만 방문객들의 커피 컵이나 휴지 등 쓰레기가 많이 쌓여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안쪽에서 지키는 에티켓을 바깥쪽 화장실에서도 지켜주는 것이 방문객의 예절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양 떼 목장을 체험하려면 대관령까지 가야한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지만 이렇게 서울근교 잠실에서 20분 가랴의 거리에서도 양떼목장을 체험할수 있는곳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가족단위의 방문객이 주로있지만, 어르신들이 관광을 오시거나 연인들이 핑크뮬리와 양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 카페와 베이커리를 이용하러 오는 방문객 또한 많았습니다.
양떼목장 카페의 경우에는 연중무휴라고 하니 넓은 목장을 배경으로 커피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충분한 힐링 공가니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아이가 양과 같은 공간에서 건초를 직접 먹일 수 있고 순한 양의 성격 덕분에 아이들이 양을 만져볼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다가오는 가평 양 떼 목장이었습니다.
양 떼 목장이라고 하여 양들만 있는것이 아니라 알파카와 당나귀 미어캣까지 보고 체험할수 있는 공간이라 아이들에게 좋은 체험공간이라고 할수 있으며 어른들에게는 커피한잔의 여유와 넓은 목장과 바람을 느낄수 있는 힐링공간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어른과 아이가 함께 힐링할수 있는 맑고 깨끗한 공간이라고 표현할수 있겠습니다.
여기까지 가평 양떼목장 카페 기본정보였습니다.
양 떼 목장을 다녀오고 싶지만 대관령까지 이동하기에 어려움이 있으셨던 분들이나 서울근교 아이가 양떼목장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을 찾으시는 분들이나 당나귀, 알파카, 미어캣, 양들을 실제로 가까이 보고 싶으셨던 분들 그리고 넓은 초원에서 커피 한잔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찾으셨던 분들에게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