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RiA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는 동기중 하나가 제2의 월급을 벌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오는 것이 경제적인 자유 그리고 자유롭게 일을 하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곤 합니다.
누군가는 제2의 월급, 누군가는 집에서 할 수 있는 재택알바로 수익을 얻기를 원합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는 계기 또한 수익창출과 연관성이 많으며 이때 네이버의 애드포스트,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글을 작성하고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얻는 방법을 많이 생각하고 실행에 옮기곤 합니다.
하지만 뜻대로 되지 않고 어려움이 많습니다.
이번엔 구글 애드센스 2번만에 승인된 과정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두번만에 승인
( 애드센스 신청 방법, 애드센스 조건,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며 )
목록
- 구글 애드센스란?
- 애드센스 신청방법
- 구글서치 콘솔 ( 웹마스터 등록하기)
- 구글 애드센스 두 번 만에 승인된 개인적인 경험담
- 구글 애드센스 신청 조건(개인적인 경험과 방법, 생각)
- 마지막으로
구글 애드센스란?
구글 애드센스는 구글이 운영하는 광고 중개 서비스입니다.
광고주 모집 프로그램인 Google ads에 가입해 구글에게 광고를 의뢰하고 개인 사이트나 블로그 등의 광고는 애드센스에 가입하여 구글에게 광고 게시 영역을 제공하면 구글은 광고주로부터 의뢰받은 광고를 애드센스 가입사이트로부터 제공받은 광고 게시 영역에 게시합니다.
(내용 출처 : 나무 위키)
여기서 블로거들의 입장이라면 광고를 개시할 수 있는 사이트의 환경을 만들어 구글 애드센스 광고 재개 신청을 한 후 일정한 광고수익을 얻는 방법으로 개인이 광고수익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광고 중개 서비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애드센스 신청방법
구글 애드센스 신청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 자신의 구글 계정으로 티스 로리나 Bloger, 유튜브 등의 사이트 혹은 채널을 개설합니다.
- 일정기간 동안 양질의 콘텐츠를 업로드합니다.
- 일정기간 일정 포스팅의 수가 채워졌다면 신청할 자격이 됩니다. (포스팅의 개수는 10개 정도의 글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 자신의 구글 계정을 통하여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자신의 사이트를 등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 (웹마스터 등록하기)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를 등록하는 것은 해당 사이트에 내 사이트 혹은 블로그를 인식할 수 있게 만들어 해당 포털사이트들에서 내 글을 노출시켜줄 수 있게끔 신청하는 것입니다.
웹마스터 도구에는 구글 서치 콘솔, 다음, 네이버 웹마스터, 줌, Bing 등이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노출을 늘리는 것을 목적으로 사이트들이 내 글을 인식 못할 경우를 대비하여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을 합니다.
각 사이트별 웹마스터 도구 등록방법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두 번 만에 승인된 개인적인 경험담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경우 일정한 포스팅의 개수와 개설일자 등을 계산하여 애드포스트 자격이 주어집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 경험담은 다른 포스팅에서 자세히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필자는 두 번 만에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애드 고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애드센스의 승인 과정이 쉽게 이루어지는 과정이 아녔습니다.
기다리는 것 외에는 정보도 많이 없었고 승인 결과를 알 수 있는 데까지 시간이 꽤 걸리는 과정이었습니다.
이때 애드센스 광고 게재를 위한 코드를 티스토리 안에 삽입해야 하는데 코드의 위치 또한 기다리는 시간 동안 많이 변경하게 되고 또한 애드센스 승인 신청이 제대로 이루어진 것인지 의문이 들고 조바심이 들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애드센스 신청을 하고 코드를 받아 애드센스 코드를 사이트 내에 입력해두고 기다리는 것이 답이었습니다.
1차 신청 결과는 4주 만에 알 수 있었습니다.
결과는 콘텐츠 불충분으로 반려되었습니다.
글자 수 1500자 이상을 유지하였고 충분히 개인적으로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하지만 콘텐츠 불충분이라는 사유로 반려되었고 다시금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코드 입력을 제대로 하였는지 애드센스에서 내 티스토리를 인식하고 있고 신청자격을 검토 중인지 알 수 있었던 방법은 코드를 입력한 후에 티스토리 관리에 들어가 애드센스 관리를 통해 연동이 제대로 되어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연동을 확인하고 포스팅을 일정기간 동안 꾸준히 작성하여 포스팅하였고 다시금 신청을 해보았습니다.
이때 사이트의 포스팅 개수는 23개였습니다.
2주의 시간이 더 흘러 애드센스 신청 결과는 승인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는 결정과 함께 광고를 개시할 수 있는 광고 코드를 받았습니다.
승인 결과가 나왔던 두 번째 신청 당시 개인적으로 실행했던 내용은 아래 애드센스 신청자격에 정리해보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 조건 (개인적인 경험과 방법, 생각)
구글 애드센스 신청 자격에 있어서 명확하고 정확한 자격 내용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정기간 운영되어온 사이트 내에 양질의 콘텐츠가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끔 환경이 만들어져 있다면 해당 사이트의 애드센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승인 반려 후 많은 포스팅들을 찾아보았습니다. 누군가는 글자 수 1000자 이상을 유지하라, 누군가는 1500자 이상을 유지하라, 사진 및 동영상은 업로드하되 개수를 적게 놓아야 한다 등의 방법들이 쏟아졌습니다.
해당 내용들을 바탕으로 필자가 실제적으로 적용한 것들을 정리해보자면
- 우선 글자 수는 1500자 이상을 유지했습니다.
- 말하듯 작성했던 글체를 ~했습니다. ~입니다. 등으로 마무리되게끔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 일기 형식이 아닌 정보 전달을 위해 콘텐츠를 작성하였습니다.
- 정확한 내용 출처와 인용을 밝히히고 개인적인 경험이나 의견을 제시하였습니다.
- 사진은 1장에서 2장 정도만 첨부하고 대체 텍스트를 입력하였습니다.
- 제목과 내용을 구분하고 목록 만들어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 포스팅 개수는 총 23개일 때 신청을 했습니다.
- 신청 후 결과를 기다리는 동안에도 꾸준히 콘텐츠를 작성하여 발행했습니다.
- 카테고리를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고 하여 3개의 카테고리만을 유지하여 글을 작성하고 발행하였습니다.
- 맞춤법 검사를 무조건 진행하여 띄어쓰기와 맞춤법을 바로잡았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이포 스팅을 보고 계신 분이라면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수익을 얻을 방법을 고민하게 되어 들어오셨다고 생각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네이버 애드포스트, 카카오 애드 핏 이 3가지의 승인 신청이 애드 고시라고 불릴 만큼 디지털 노매드를 꿈꾸며 실행에 옮기고 광고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으로 대표적인 세 가지 광고 중개 서비즈가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를 개설하고 글을 작성하는 이유에 있어 수익창출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면 당연하게 거쳐야 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분명한 것은 양질의 글을 꾸준히 일정기간 동안 작성했을 시에 애드센스 승인 신청이 반려되는 일을 없을 것입니다.
다만 그 기간이 본인에게는 길게 느껴질 수 있을 것입니다.
실제로 애드포스트와 애드 핏의 승인 결정 결과가 통보되는데 소요되는 시간보다 애드센스의 결정 통보에 소요되는 시간이 다소 길어 필자의 경우에도 제대로 세팅을 한 것인지, 신청이 누락된 것인지 판단하기 어려운 시간들이 많았습니다.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애드센스 관리를 통해 연동이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연동이 잘 이루어져 있다면 이때부터는 기다림과의 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애드센스 신청방법은 아주 간단하지만 기본적인 세팅이나 노출을 위한 작업등은 다음 포스팅을 통해 개인적으로 실행에 옮겼던 방법들을 자세하게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애드센스뿐만 아니라 애드포스트, 애드 핏의 신청방법과 조건, 개인적인 승인 경험담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구글 애드센스 두 번 만에 승인 ( 애드센스 신청방법, 디지털 노매드를 꿈꾸며 ) 개인 경험담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