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뱃값 인상 소주값인상 전자담배 가격인상 가능성 언제부터 오르나?
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담뱃값 인상 소주값인상 전자담배 가격인상 가능성 언제부터 오르나?

반응형

 

 

담뱃값 인상 소주값인상 전자담배 가격인상 가능성 언제부터 오르나?

 

 

 

 

 

 

 

 

 

 

 

담뱃값_인상_소주값인상_전자담배_가격인상_가능성_언제부터_오르나
담뱃값_인상_소주값인상_전자담배_가격인상_가능성_언제부터_오르나

담뱃값 인상

 

 

 

담배 값이 내년 인상에 무게추를 두고 있습니다.

 


정부가 내년에 담배 값을 올릴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재 기재부에서는 검토 한 바가 없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담배 업계는 이미 가격 인상의 무게를 두고 관련 준비해 났다고 합니다.

 

 

내년 담뱃갑 인상 가능성이 높게 점차 지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4500 원인 일반 담배 한 값은 500원 에서 3500원이 올라 최대 8000원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라고 합니다.

 

 

일반 담배가 오른다면 전자 담배 가격 인상도 불가피해 보인다고 합니다.

 

 

전자담배는 연초 보다 유해성 이 났다는 이유로 재생 부담금을 차등 적용받고 있었다고 합니다.

 

 

전자담배 판매 비중이 커지면서 담배 관련 실수가 줄었다고 합니다.

 

 

최근 3년 동안 담배 판매량은 증가했지만 재생 부담금은 감소 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전자 담배의 점유율이 오래 상반기에는 16.5% 까지 커졌다고 합니다.

 

 

일반 담배가 전자 담배 세금 인상 포기 갔다면 예성이 저감 됐다고 알려 준 전자담배로 전환이 줄어들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현재 기재부에서는 담배 깝 인상에 대해서 검토 한 바가 없다고 선을 거지만 업계에서는 이미 인상을 기정 사 실로 두고 경영 전략을 짜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보안 복지부에서는 2030년까지 담배 건강 증진 부담금을 인상 계획 하기로 했으나 여론의 반감으로 당장은 아니라고 수습 한 바가 있다고 합니다.

 

 

 

 

 

 

 

 

 

 

 

 

 

 

담뱃값_인상_소주값인상_전자담배_가격인상_가능성_언제부터_오르나
담뱃값_인상_소주값인상_전자담배_가격인상_가능성_언제부터_오르나

 

 


담배 경우에 10년마다 인상하는 10년 주기 인상 소리 대표적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담배값은 1994년 이후에 총 칠 차례가 올랐다고 합니다.

 

 

그리고 2014년 네 담배 값을 인상하고 그 이후 십 년인 2024년 20 년을 막기 때문에 인상될 가능성이 크다고 보는 것 같습니다.

 


담뱃값은 2004년 과 2014년에 인상 시기를 거쳐 쓰며 마냥 인상이 된다면 인상 안을 발표하고 한 달간 사재기 금지 기간을 가진 후 이듬해 본격적으로 시행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담뱃값은 경제 협력 개발 기구인 OECD 평균인 8000 원보다 한국에 담배 값이 현저히 낮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흡연에 문턱이 났다는 이유로 담배 깝 인상의 이유를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물가상승을 고려하면 담배에 가격은 매년 낮아지는 것이라고 판단되고 있습니다.

 


이로써 담배 가격이 10년 동안 한 번도 오르지 않은 것이 10년 동안 물가상승률이 반영되지 않은 금액 이기 때문에 담배 세는 해마다 내려가고 있던 상황이라고 합니다.

 

 

 

 

 

 

 

 

 

 

 

 

 

 


담배 세가 어떻게 쓰고 있는지 담배 세를 걷고 흡연자에게 어떤 도움을 주는 것인지 흡연자가 담배 세를 내야 하는 이유 중에 대해서 흡연자에게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다고 생각글 합니다.

 

 

단순 건강을 해치는 문제에서 벗어나 담배를 끊을 수 있는 도움을 준다거나 담배 세를 걷어 흡연자에게 어떠한 도움을 준다거나 하는 행위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며 이는 담배를 왜 걷어야 하는지에 대한 의구심을 들게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담뱃값_인상_소주값인상_전자담배_가격인상_가능성_언제부터_오르나
담뱃값_인상_소주값인상_전자담배_가격인상_가능성_언제부터_오르나


소주 값 인상

 


맥주 인상 해요 소주 가격도 오른다고 합니다.

 

 

식당에서 현재 평당 5000원 에서 육 천 원에 판매되는 소주 가격이 500원 에서 천 원이 올라 6000원 때 소주가 일반화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이는 공장 출고 가격이 오르면 판매 가격까지 오를 하는 추세로 물가상승 때문에 소주 깝까지 오르는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소주를 담는 병에 가격도 오르고 원료의 가격도 올랐기 때문에 원가가 급등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소주 출국 가가 70원 에서 80원 오르면 자영업자들은 인건비이나 식자재 가격 인상 등을 반영하여 500 원에서 천 원씩 올리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출국 가가 오르면서 식당 소주 가격도 4000원 에서 5000원 그리고 5000원 에서 6000 원으로 뛰고 있습니다.

 

 

최근 식당 맥주 가격도 평당 7000원 에서 8000 원으로 올랐습니다.

 

 



현재 화이트 진로와 테라 그리고 캘리 등 맥주 제품의 출고가 아 나도 인상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화이트 질로에서 참이슬 플래시와 참이슬 오리지널의 최고 까르 인상한다고 밝혔으며 이후 다른 소주 업체에서도 연세적으로 가격을 올릴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는데 처음처럼 가세로 등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가격 인상을 검토하고 있지만 확정된 바가 없다고 전 했다고 합니다.


내용 출처 동아일보 송진호 기자

 

 

 

 

 

 

 

 

 

 

 

담뱃값_인상_소주값인상_전자담배_가격인상_가능성_언제부터_오르나
담뱃값_인상_소주값인상_전자담배_가격인상_가능성_언제부터_오르나



물가상승으로 인해 담배 값과 소주 값이 인상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담배든 소주든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여 섭취하거나 흡입하는 것을 추구하는 기존에 애주가 분들이나 흡연자 분들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는 소식이 라고 생각이 되지만 건강을 위해 담배나 술 섭취를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슬로 인한 많은 문제와 범죄들이 발생이 되는 상황에서 술값을 인상으로 하고 조금 덜 섭취를 하게 된다면 그만큼에 위험이 줄어들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 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담배 값에 경우 인상을 하고 담배 세를 흡연자에게 어떤 동가 어떤 목적으로 사용을 하고 사용이 될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다고 느껴지며 현 유리 낮아지는 효과를 보게끔 담배 값이 인상하는 것에도 좋은 방안이라고 생각이 됩니다만 단순한 세수를 늘리기 위함이 목적이라고 한다면 이 또한 반감을 사는 애들이 반에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여기까지

담뱃값 인상 소주값인상 전자담배 가격인상 가능성 언제부터 오르나?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