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훈련사 동물농장
이찬종
반려견 훈련사
성추행 피소 사건 정리
반려견 훈련사 성추행 사건
오산경찰서에서 유명반려견 훈련사에 대한 고소장을 접수해 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습니다.
피해자는 보조훈련사로 2021년 7월부터 2022년 2월까지 소장이 상습적으로 성희롱과 강제추행을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여러 보도에서 해당 훈련사의 실명이 공개되지 않아 이 사건과 무관한 다른 유명 훈련사들의 이름이 거론되며 강형욱훈련사의 피해가 가장 컸던 것으로 보입니다.
이 때문에 이찬종 소장은 이번 사건에는 자신이 연루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찬종 소장은
" 저로 인해 괜한 오해를 받으신 강형욱 훈련사님께도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또한 혹여 저로 인해 피해를 입은 반려견 훈련을 위해 열심히 일하시는 훈련사분들이 계신다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부디 이번일로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훈련사분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기를 바랍니다."
라며 입장을 밝혔다고 합니다.
이찬종 소장의 법률대리인은 A 씨가 이소장을 강제추행 혐의로 경찰서에 형사고소한 것은 사실이며 지난 1년 6개월이 넘는 시간 동안 문제제기를 하거나 사과를 요구한 적이 없었다가 직장 내 괴롭힘 사해자로 피해자들로부터 진정이 제기되었고 징계를 받은 이후 갑자기 이 같은 무고행위를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고 합니다.
이찬종소장은 통화녹취록에 농담이었지만 상대방에게 상처가 되는 말이 있었을 수 있으며 그것이 성희롱이라고 한다면 잘못한 부분이다. 잘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처벌받고 사과를 하겠으나 강제추행혐의에 대해서는 부인하며 피해자에게 손을 댄 적도 없고 단둘이 있던 적도 없으며 현재 증인을 찾고 있다고 반박했다고 합니다.
강형욱 피해
현재 이 반려견 훈련사 성추행 사건 논란으로 인해 유명 반려견 훈련사로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강형욱 훈련사를 지목하고 명예훼손 적인 글들이 많이 올라왔다고 합니다.
강형욱훈련 사는 내가 아니다 라며 불쾌함을 표시했고 본인이 직접 해명까지 하는 상황이 벌어지고 말았습니다.
이찬종 프로필
1975년생
직업
이삭애견훈련소 소장
출연 방송
댕박2일
개발하라 묘
동물농장
반려견훈련사 동물농장
이찬종
반려견 훈련사
성추행 피소 사건 정리
성추행 피소 훈련사 이찬종 동물농장 입장 방송분 편집
동물농장에 출연하며 명성을 얻은 훈련사 이찬종 소장이 성추행 및 강제추행 혐의로 피소된 것과 관련하여 사과를 했습니다.
이찬종소장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우리를 통해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킨 점 대단히 죄송하고 송구 스럽다. 악의적 무고행위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것과는 별개로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더욱 자숙하며 저 자신을 뒤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찬종 소장은 동물농장에 출연해 반려견의 문제 행동을 교정하며 인지도를 얻었으며 논란이 일기 전 동물농장에 출연한 바가 있다고 합니다.
동물농장 제작진은 한경닷컴에 "이 소장은 고정 출연자가 아니며, 당분간 촬영계획이 없었다"며 지난 19일 방송분 역시 수정했다"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내용출처 한경닷컴 김소연기자.
이찬종 소장 입장전문
이찬종 소장입니다.
우선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킨 점 대단히 죄송하고 송구스럽습니다.
악의적 무고행위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것과는 별개로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더욱 자숙하며 저 자신을 뒤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빌어 저로 인해 괜한 오해를 받으신 강형욱 훈련사님께도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또한 혹여 저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반려견 훈련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시는 훈련사 분들이 계신다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부디 이번일로 반려동물을 사랑하며 헌신하시는 훈련사분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기를 바랍니다.
이찬종 올림.
내용출처 한경닷컴 김소연기자
이찬종 소장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우리 공식 입장 전문
이찬종 소장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우리는 이찬종 소장을 대리하여 언론에서 보도되고 있는 내용은 사실과 다르며 아래와 같은 입장을 공식적으로 말씀드립니다.
- 지난 2023.01.18. 여성 A 씨가 이찬종 소장을 강제추행 혐의로 경찰서에 형사고소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추행이 있었다는 2021.07. 경 이후 1년 6개월이 넘는 시간 동안 단 한 번도 문제를 제기하거나 사과를 요구한 적도 없다가 반려동물 센터의 센터장 B 씨(남성)와 함께 여성 A 씨가 직장 내 괴롭힘 가해자로 피해자들로부터 진정이 제기되어 징계받은 이후 갑자기 이와 같은 무고행위를 한 것입니다. 이찬종 소장은 센터장 B 씨로부터 자신의 해고를 막지 않으면 위해를 가하겠다는 지속적인 협박 및 공갈에 시달리다가 B 씨의 요구를 거절하자 센터장 B 씨는 A 씨를 이용하여 이 사건 무고 및 언론제보에 이른 것입니다.
- 이찬종 소장을 고소한 여성 A 씨는 이찬종 소장이 부대표로 재직하고 있는 반려동물센터에서 팀장으로 일했던 자로, 어린 팀원들에게 고성과 폭언을 일삼고 동의 없이 CCTV로 직원들을 감시하며 자신의 사적인 업무를 강요하는 등 총 9가지 유형의 직장 내 괴롭힘 행위가 문제시되었습니다. 결국 여성 A 씨는 2022.12.28. 자로 직위 해제 징계를 받았습니다. 이 과정에서 해당 반려동물센터의 총 직원 16명 중 절반에 해당하는 8명이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여성 A 씨, 남성 B로부터 직장 내 괴롭힘 피해를 당하였음을 호소하며 진정을 제기하였고, 고용노동부 평택지청에서는 여성 A 씨와 남성 B 씨의 직원들에 대한 직장 내 괴롭힘 가해사실을 인정하였습니다. 이러한 여성 A 씨와 남성 B씨의 집단적 괴롭힘을 견디지 못한 일부 직원은 해당 반려동물센터에서 퇴사하거나 심각한 우울증을 앓기도 하였습니다.
- 여성 A 씨와 함께 징계를 받아 해고된 남성 B 씨는 여성 A씨와 사제지간으로 B 씨는 부당해고를 주장하며 해고 효력정지가처분을 법원에 신청하였으나 법원은 ①테마파크 직원 8명에 대한 직장 내 괴롭힘이 장기간 지속되었고, 월권행위 등 비난 사능성이 크다는점 ② B씨에 의하여 괴롭힘을 당한 피해자들의 상당한 정신적 고통을 받았을 것이라는 점 ③징계절차 과정에서 B씨는 자신의 잘못을 반성하지 않는 등 개선의 여지가 없는 점 등을 이유로 가처분을 기각하고 해고의 정당성을 인정하였습니다.(서울북부지방법원 2022카합20272 결정). 센터장 B씨는 이찬종 소장에게 여성 A 씨에 대한 성희롱을 문제 삼겠다면서 자신을 해고하지 않도록 할 것과 테마파크 운영 회사에 주식 지분이전을 강요하고 협박하여 오다가 결국 해고를 당하자 이와 같은 무고교사행위를 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 이러한 사실들에 비추어 본다면 이찬종 소장에게 악의를 가진 해고된 센터장 B가 해당 반려동물센터에서 B와 같은 이유로 직위해제 징계를 받은 여성 A 씨를 사주하여 허위의 사실을 바탕으로 고소에 이른 것으로 보입니다. 이찬종소장이 일부 오해받을 수 있는 대화를 한 것은 사실이나, 여성 A 씨에 대하여 어떠한 신체접촉이나 성추행 행위를 한 사실이 없음을 명확히 박히는 바입니다.
- 수사 중인 피의 사실에 대하여 마치 사실인 것처럼 단정적으로 보도하는 일부 언론에 대하여는 정중히 정정보도 내지 반론을 반영한 보도를 요청드리는 바이며 , 악의적 고소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동시에 현재 여성 A 씨는 무고죄로, 남성 B 씨를 상대로는 공강, 강요, 무고 교사죄,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죄 등으로 고소하기 위해 고소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들에 대한 고소장은 다음 주 내에 접수할 예정입니다.
- 한번 명예가 실추 괴면 이를 회복하기 어렵습니다. 이 사건의 실체가 밝혀질 때까지 언론사 기자분들께서는 추측성 보도가 이루어지지 않도록 협조와 배려를 해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내용출처 한경닷컴 김소연기자
마지막으로
유명반려견훈련사의 성추행 피소 사건과 관련해 아무런 죄 없는 다른 반려훈련사들에게 까지 피해가 끼치게 된 점에서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본 사건으로 인해 관련 없는 반려견 훈련 종사자들까지 연루시켜 악성댓글을 다는 일부의 네티즌의 행동은 잘못됐다고 생각하며 본 사건은 아직 진행 중인 사건으로 어떠한 결정이 나온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건에 관하여 사실관계를 정확히 하지 않는 이상 추측성 글이나 댓글을 작성하지 않는 것이 바랍직하다고 생각합니다.
반려견훈련사 동물농장
이찬종
반려견 훈련사
성추행 피소 사건 정리
여기까지 반려견훈련사 동물농장 이찬종 (반려견 훈련사 성추행 피소 사건 정리)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