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70대 흉기에 찔려 사망 용의자 20대 체포
묻지마 칼부림 호신용품 종류 사용방법
가스총 허가 조건 신청방법
대전 70대 흉기에 찔려 사망 용의자 20대 체포
대전의 길거리에서 70대 노인이 칼에 찔려 사망한 사건이 일어났다고 합니다.
대전 동부 경찰서에서는 3일 오전 10시 30분경 대전 동구 판암동 길거리에서 70대 남성이 목에 칼이 찔려 병원으로 이송되었지만 끝내 사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현장에서 시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흉기를 들고 있던 20대를 체포했다고 합니다.
이 용의자는 별다른 반항없이 순순히 체포되었다고 합니다.
경찰은 범행동기에 대하여 철저히 수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묻지마 칼부림 호신용품 종류 사용방법
묻지 마 칼부림 사건이 꾸준히 일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묻지 마 범죄의 경우 연이어 발생되고 있는데 신림역 칼부림사건을 시작으로 서현역 칼부림 사건, 죽전역 칼부림사건이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국민들이 길거리를 다니기에도 안전성이 보장되지 않는다는 불안감에 휩싸이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호신용품의 필요성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호신용품 종류
호신용 스프레이
삼단봉
호신용 전기충격기
호루라기
가스총
등이 있습니다.
호신용 스프레이와 전기충격기, 삼단봉, 호루라기는 별도의 신고 없이 소지허가가 필요 없는 호신용품으로 일반적으로 구매와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호신용품은 긴급상황에서 위기를 대처할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지만 사용방법을 충분히 익히지 않는다면 오히려 좋지 않은 상황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각 호신용품에 맞추어 올바른 사용방법을 숙지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가스총 허가 조건 신청 방법
가스총의 경우에는 소지허가 신청이 필요합니다.
종류
분말형
분말로 이루어진 약제가 대량 분사되는 방식이며 경비 목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가스총의 종류라고 합니다.
분사형
가장 보편적인 종류로 캡사이신 최루 액체 등 약제가 내부에 들어있으며 총을 발사할 경우 이 액체가 분사되는 방식의 가스총입니다.
여성용
조준이 비교적 쉬운종류이며 액체 분사식이 분사거리와 횟수가 여유 있기 때문에 여성 호신용으로 사용하기 편리하다고 합니다.
가스총 허가 조건
만20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총포, 도검, 화학류등의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결격사유가 없어야 합니다.
가스총 허가 신청방법
주소지 관할 경찰서를 방문합니다.
운전면허증 사본, 증명사진, 허가신청서, 병력신고 및 개인정보이용 동의서를 구비하여 제출합니다.
규격에 맞는 총기류 가스총을 소지하고자 한다면 올바르게 소지 허가 신청서를 제출하고 소지허가를 받은 뒤 사용하는 것이 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아무런 문제 없이 어떤 원한의 관계가 없이 아무런 문제 없던 하루에 묻지 마 칼부림의 경우 마른하늘에 날벼락같은 일이며 피해자와 피해자 가족들에게는 하노이 무너지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자신의 분노를 불특정 다수에게 표출하고 이러한 일들을 저지르는 범죄에 대해 아무런 방어도 하지 못하고 당할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인 것 같습니다.
묻지 마 사건의 경우 엄벌에 처해야만 심신 미약과 심신상실을 빌미로 애꿎은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방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이런 범죄자들의 표적이 노약자 자신보다 약한 자를 대상으로 하는 범행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불안감이 있으시다면 호신용품을 구매하는 것이 조금은 마음의 안정을 줄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여기까지
대전 70대 흉기에 찔려 사망 용의자 20대 체포 묻지 마 칼부림 호신용품 종류 사용방법 가스총 허가 조건 방법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