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초등학교 수학문제
오전에 3/6시간은 얼마?
초등학교 논란의 수학문제 정답은?
안양의 한 초등학교 시험에 나온 수학 문제가 화제에 올랐습니다.
안양 초등학교 수학문제
한 커뮤니티에 올라온 학부모의 사진과 글을 보고 여서 의견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것은 초등학교3학년 수학문제인데 이것을 두고 학부모와 교사 간의 의견 갈등을 빚고 있는 상황입니다.
커뮤니티에는 "초등학교 논란의 수학문제"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해당글에는 채점이 되어있는 아이의 시험지 사진이 올라와있습니다.
준희는 오전에 3/6시간, 오후에 1시간동안 책을 읽었습니다. 준희가 책을 읽는 시간은 모두 몇 시간 몇 분인지 구해보세요.라는 문제에 아이는 정답으로 1시간 30분을 적었지만 오답으로 채점이 되어있습니다.
안양 초등학교 수학문제 정답은?
논란이 된 문 이문제는 학생이 틀렸기 때문에 이 분제에 대한 오답노트를 적어오라고 지시했다고 하는데 학무 보는 자신 역시 이문제의 답이 아이와 같다며 정답이 7시간이라고 하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안 되며 아이가 1시간 30분이라고 기재했고 저도 1시간 30분이라고 생각해서 이의제기를 했는데 학교 선생님이 7시간이 맞다고 하신다 학교 선생님이 오답노트를 만들어 오라고 하는데 아이에게 뭐라고 설명해줘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의견을 구했습니다.
교사의 주장대로 오답이라면 오전에 3/6시간이 하누의 절반에 해당 하는 6시간이 되기 때문에 6시간이 되고 이후 오후 독서시간 1시간을 더하여 총 7시간이 되어 정답이 7 시간 되는데 문항에서 "오전에"라고 사용하지 않고 "오전의"라고 사용하려 했던 의도로 보입니다.
안양초등학교 수학문제 네티즌반응
문제를 본 네티즌들은 오전'에' 3/6시간 오후'에'1시간이라고 하면 누구든지 3/6시간을 30분으로 해석할 것 같다며 오전에 라고 썼다면 아이의 답인 1시간 30분이 맞는 것이다 오전의 라고 썼다면 교사의 주장대로 7시간이 정답이 되는데 어떻게 저게 정답이 7시간일 수가 있냐, 교사가 문제를 잘못 읽은 거 아니야 오전시간의 3/6이라고 해야 하지 않냐 왜 오답인지 선생님이 설명을 해줘야 하는 것이 아니냐는 등의 반응들을 보였습니다.
논란의 수학문제를 두고 선셍님이 직접 설명을 해주어야 한다는 의견이 대부분이며 한글 사용법에 대한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안양 초등학교 수학문제 오전에 3/6시간은 얼마? 초등학교 논란의 수학문제 정답은? 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