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값택배 받는법 보내는법 뜻 GS편의점 가격 박스크기 사전접수방법
중고거래가 택배거래로도 활발해지면서 손쉽게 찾을 수 있는 편의점 택배 또한 이용이 많아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택배는 보통 우체국에서 많이 소포 혹은 택배를 발송하였는데 이제는 업체에 전화를 해 회수신청이나 방문을 예약할 수도 있고 편의점에서도 편의점택배를 보내고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GS편의점 반값택배의 뜻과 받는 법과 보내는법 그리고 박스 크기와 예약방법 및 가격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GS편의점 반값택배란
반값택배 배송시간
반값택배 보내는법
반값택배 GS앱 이용 사전접수 방법
사전접수후 편의점방문 택배 보내는법
반값택배 가격
반값택배 받는 법
반값택배 배송조회 방법
반값택배 박스 크기
반값택배 포장방법
반값택배 접수불가 물품
GS편의점 반값택배란
반값택배는 GS편의점에서 이용이 가능한 택배서비스입니다. 기존의 택배는 보내는 사람의 주소지와 받는 사람의 주소지로 배송이 되는 방식이라고 한다면 반값택배는 편의점과 편의점간의 배송을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보내는 이가 포장을 마무리하여 가까운 SG편의점에 방문하여 택배 키오스크에 접수 또는 예약을 접수하고 현장에서 카드나 현금으로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택배의 무게가 가벼울수록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주소를 공유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개인정보 노출의 초소화를 장점으로 두고 있습니다.
반값택배 배송시간
반값택배의 배송 소요기간은 2일~4일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편의점의 특성상 물건이 매일 새벽에 배송이 되기 때문에 이때 택배도 함께 이동됩니다. 그러기 때문에 동일 지역의 경우에는 택배 발송 2일 만에 물건을 지정한 편의점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반값택배 보내는 법
반값택배는 GS편의점에 직접 방문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 GS25 편의점 앱으로 사전 접수가 가능합니다.
현장접수의 경우 가까운 GS편의점을 방문하여 키오스크에 택배 발송에 필요한 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결제를 하여 발송하는 방법입니다. 키오스크의 설명에 따라 차례대로 입력을 해주고 결재를 완료하면 반값택배를 보낼 수 있습니다.
반값택배 GS앱 이용 사전접수 방법
- GS편의점 앱을 설치해 줍니다.
- GS편의점 앱을 실행시킨 뒤 메인화면 하단의 택배예약을 선택합니다.
- 반값택배와 국내택배를 선택할 수 있으며 반값택배를 선택하여 줍니다.
- 보내실 물건의 물품정보인 품목, 물품명, 물품가격을 입력해 줍니다.
- 보내는 사람의 정보를 입력하는데 이름과 반송용 주소 그리고 연락처를 입력해 줍니다.
- 반듣분의 정보 이름, 받을 매장, 연락처를 입력해 줍니다.
- 모든 정보 입력 후 신청을 마치면 예약번호가 카카오톡으로 발송됩니다.
- 예약번호를 받고 난 뒤 가까운 GS편의점에 방문합니다.
- 매장의 키오스크에서 왼쪽 하단의 쇼핑몰거래 사전예약/선결제 항목을 선택합니다.
- 선택 후 자신이 받은 카카오톡의 예약번호를 입력하여 줍니다. 이때 주의사항으로는 오른편의 반값택배 항목을 누르시면 안 됩니다.
사전접수후 편의점방문 택배 보내는법
- 물건을 키오스크에 위치해 있는 저울에 무게를 재고 송장을 출력합니다.
- 출력된 종이는 큰 종이와 작은 종이 각 1장씩 총 2장이 출력되는데 이때 큰 송이의 경우 보내는 물건박스테 부착하려고 작은 종이의 경우 계산대에 제시하여 택배 발송비용을 현금 혹은 카드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작은 종이의 경우 큐알코드가 인쇄되어 있는데 이것을 받는 사람이 택배를 안전하게 받기 전까지는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큐알코드에는 보내는 사람의 택배정포가 들어있기 때문에 만약 택배 배송 문제가 생겼을 때 확인 및 조회를 해볼 수 있어 받는 사람이 안전하게 받은 것을 확인 후에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반값택배 가격
GS편의점 반값택배 가격
중량 | 가격 |
~500g | 1,800원 |
~1kg | 2,200원 |
~5kg | 2,600원 |
GS편의점 택배의 경우 기존의 일반택배 비용보다 저렴합니다.
일반택배의 경우에는 ~2kg는 3,000원 ~5kg는 3,600원 ~10kg는 4,100원으로 무게의 범위가 반값택배보다 크고 가격 또한 같은 5kg을 예로 들었을 때 반값택배는 2,600원이며 일반택배는 3,600원으로 1,000원의 비용차이가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같은 물건이라도 무게에 따라 세부적인 금액이 반영된 반갑택배를 이용하는 것이 비용절감에 유리한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반값택배 받는 법
반값택배는 보내는 이 가 지정한 점포로 택배가 입고되면 발송인이 입력한 수령인의 휴대폰전화번호로 큐알코드가 전송됩니다. 큐알코드를 받은 뒤 해당 GS편의점에 방문하여 큐알코드를 확인 후에 택배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반값택배 배송조회 방법
GS편의점의 홈페이지나 앱을 통하여 송장번호로 배송현황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반값택배 박스 크기
박스의 크기는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80cm 이하여야 합니다. 물건의 무게는 5kg 이하여야 하며 보내는 물품의 가격이 50만 원 이하인 상품이어야 합니다.
반값택배 포장방법
반값택배는 직접 포장을 해야 하며 포장 시에 유의사항이 존재합니다. 상품을 포장할 때 물건 혹은 안이 보이지 않는 불투명한 재질의 박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송장을 부착하여야 하기 때문에 박스는 송장보다 큰 것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물건의 흔들림이나 깨짐을 방지하기 위해 완충제, 흔히 뽁뽁이라 불리는 것으로 둘러싸주어 꼼꼼하게 포장하도록 합니다.
반값택배 접수불가 물품
접수불가물품으로는 인화성화물이나 식품류 깨지기 쉬운 물건이나 생물체 살아있는 동식물은 접수 불가 항목에 해당됩니다.
여기까지 반값택배 받는 법 보내는 법 뜻 GS편의점 가격 박스크기 사전접수방법이었습니다.
댓글